2025년 5월 4일 (일)
하남시, 보육시설 대체조리원 지원 

하남시, 보육시설 대체조리원 지원 

기사승인 2020-12-28 14:50:39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하남=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하남시는 2021년 1월부터 어린이집 조리원 결원으로 발생하는 업무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어린이집 대체조리원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어린이집 조리원의 갑작스러운 병가, 경조사, 연차 등 공백 발생 시 대체조리원을 파견해 결원으로 인한 급식 공백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계획됐다.

시는 이를 위해 하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대체조리원 1명을 채용해 임면 보고된 어린이집 조리원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우선순위에 의해 파견한다.

시 관계자는 “시 보육분야의 특수시책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안정적인 보육서비스를 위해 전액 시비로 지원한다”며 “새해에는 대체교사 또한 크게 증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육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깜짝 콜업’ 김혜성, 28번째 빅리거로…애틀란타전 대수비 출전

한국을 떠나 미국 도전에 나선 김혜성(LA 다저스)이 빅리그에 입성하며 꿈을 이뤘다.김혜성은 4일(한국시간) 오전 8시15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트루이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MLB)’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와 원정경기에서 9회말 대수비로 출전하며 메이저리그에 첫발을 내디뎠다.LA 다저스는 이날 경기에 앞서 발목 부상을 당한 토미 에드먼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김혜성을 콜업했다. 김혜성은 내·외야를 모두 소화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