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0년 10대 뉴스' 선정

의왕시, '2020년 10대 뉴스' 선정

기사승인 2020-12-29 14:16:31
▲의왕시청 전경

[의왕=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의왕시가 올해 가장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은 '2020년 의왕시 10대 뉴스'를 발표했다. 1위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방역물품 지원 및 경제방역 추진'과 '지방자치단체 평가 안전분야 전국 1위 선정'이 뽑혔다.

올해 초부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 국민이 혼란과 두려움에 싸여 있을 때 의왕시에서는 당시 품귀현상이 일어났던 손소독제를 동 주민센터에서 시민들에게 배부했고, 소독용 분무기 등의 방역물품도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대여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다음으로 이슈된 뉴스는 의왕시가 인구 50만 명 미만 중소도시부문 안전분야에서 행정서비스 역량 분석결과 안전예산비율, 지역안전지수 등에서 2년 연속 전국 1위를 달성해 안전도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 시켜준 뉴스가 선정됐다.

이밖에 올해의 10대 뉴스에는 ▲국민권익위 청렴도 측정결과 최우수등급 영예 ▲의왕역 에스컬레이터 개통 ▲아동돌봄 인프라 구축으로 아동친화도시 첫발 ▲국토부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대상지 선정 ▲오봉산 둘레길, 청계산 누리길 조성 ▲청년창업주택 의왕청년 e-Room 건립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의왕테크노파크 준공 등이 차례로 이름을 올렸다.

이번 10대 뉴스 선정은 올 한해 동안 의왕시의 주요 이슈 및 성과가 큰 사업을 대상으로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SNS, 의왕시 내부 전자시스템을 통해 시민과 시 공무원 등 약 1900여 명이 설문에 참여해 진행됐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올해 선정된 10대 뉴스를 보면 보건복지분야를 비롯해 경제, 교육, 교통 등 여러 분야에서 많은 성과와 발전이 있었다"면서, "2021년에도 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을 수 있는 좋은 성과들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