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 "모두의 삶이 빛나는 미래 시대 준비하겠다"

윤화섭 안산시장 "모두의 삶이 빛나는 미래 시대 준비하겠다"

기사승인 2021-01-01 15:02:17
▲윤화섭 안산시장

[안산=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은 2021년 신년사에서 "모두의 삶이 빛나는 안산을 만들기 위해 미래 세대의 미래 시대를 준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산업 혁신의 안산을 만들겠다"면서 "안산이 유치한 카카오데이터센터와 산학협력시설을 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해 정보통신, 인공지능(AI), 바이오, 의료, 전자부품 등의 분야를 집중 육성하는 공간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한국형 뉴딜정책에 발 맞춰 안산형 뉴딜 추진으로 고용 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역 기업의 동반성장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기 위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보험 비용지원, 지역 건설산업과 생산품 우선구매를 조례로 제정해 지역 업체를 우대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각 연령층에 필요한 복지정책을 연구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면서 "청소년 쉼터, 청소년수련관과 청년을 위한 대학생 본인부담 등록금 반값지원,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이자 지원 등 여성과 청년,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로 시민중심의 명품 복지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그는 "수도권 서남부 교통요충지로서 편리한 교통연계상권, 복합문화공간, 일류주거공간이 함께하는 초지역세권 개발 사업을 시작한다"면서 "사동 89블럭에는 미래 첨단형 스마트시티가 조성되고, 옛 해양연구원부지와 제3토취장에는 산업단지와 연계된 연구개발(R&D)과 미래 산업 먹거리를 창출하는 플랫폼이 구축된다"고 설명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