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임병용 GS건설 부회장 "올해 토털솔루션 컴퍼니로 도약"

[신년사] 임병용 GS건설 부회장 "올해 토털솔루션 컴퍼니로 도약"

기사승인 2021-01-05 09:51:49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임병용 GS건설 대표이사 부회장은 5일 올해 경영방침으로 토털 솔루션 컴퍼니(Total Solution Company)로의 도약과 신사업의 안정화와 육성 등 4가지를 제시했다. 

임 부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현재 경영 환경은 모두에게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 같은 계획을 밝혔다. 

임 부회장은 가장 먼저 토털 솔루션 컴퍼니(Total Solution Company)는 단순 시공을 넘어서 사업을 발굴하고, 개발하며 투자하여 운영까지 할 수 있는 회사로 이 같은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수익성 중심의 주택사업을 확대하고 자체사업 발굴 및 추진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상품군, 사업구도 등을 다변화해 산업 전반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 지속적인 수익원을 확보하겠다는 구상도 공개했다. 

신사업은 안정화와 육성을 동시에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지난 한해 프리패브(Prefab), PC 사업 등 이미 추진한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향후 친환경 그린에너지 및 탄소중립으로의 전환에 발맞춰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차별화된 기술 발굴과 함께 미래사업을 준비하고, 신사업 육성을 위해 시너지 창출이나 가치 제고에 효과가 기대되는 경우에는 선별적 M&A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안전사고의 관리 강화와 디지털 인프라 확대를 통한 ▲‘지속가능한 역량 및 인프라 구축’과 ▲‘공정인사를 통한 성과주의 정착’을 주문했다.
 
임 부회장은 “이제까지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만큼 언제나처럼 늘 똑같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은 더 이상 새로운 시대의 경쟁력이 될 수 없다” 며 “다시 한 번 도전하고 철저하게 준비하여 지속가능한 GS건설의 토대를 마련하자”고 당부했다.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