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경기 광주시,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사전조사 실시

경기 광주시, 신혼부부 주거비용 지원 사전조사 실시

기사승인 2021-01-11 16:04:41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광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위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부동산 가격 폭등과 치솟는 전월세 값으로 주거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신혼부부의 주거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29일까지 조사한다.

부부 모두 광주시에 거주하며 무주택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세대로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 신혼부부가 대상이다.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공공임대 거주자, 주택도시기금 및 주택금융공사 대출 등 유사사업 수혜자는 지원받을 수 없다.

광주시 소재 전용면적 85㎡ 이하 임차주택의 전월세 보증금 대출 잔액 중 전세의 경우 1%, 월세의 경우 1.5%까지 연 1회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4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수요조사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물 건너간 단일화…이준석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8일 “단일화는 애초 염두에 둔 바 없다”고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이 후보는 이날 여의도공원 유세 후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단일화가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자 이같이 답하면서 “대통령이 된다면 책임 있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SBS 라디오·TV조선 유튜브에서도 ‘단일화는 물 건너간 것인가’라는 질문에 “한번도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