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시행

화성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 시행

기사승인 2021-01-12 11:41:29
▲ 화성시청 전경

[화성=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 시범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가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시행하는 사업이다. 화성시 거주자이면서 신청일 현재 임신부 또는 출산 후 1년 이내의 산모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만 보건소에서 시행하는 영양플러스사업에 참여 중인 임산부는 대상에서 제외한다.

화성시 임산부(임신부, 출산부)들은 본인 자부담 9만6000원을 부담하면 연간 48만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임산부는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1차 집중신청 기간에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대상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원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의료기관이 발급한 임신 확인서, 출생증명서 등을 제출한 후 신청할 수 있다.

2차 신청기간인 2월 1일~12월 5일에도 같은 방식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사업량(3600명분)이 소진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지원대상자로 확정되면 온라인 쇼핑몰에서 꾸러미 구입이 가능하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