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도교육청에 사립유치원 지원대책 마련 촉구

경기도의회 민주당, 도교육청에 사립유치원 지원대책 마련 촉구

기사승인 2021-01-13 14:16:11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13일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교육청에 사립유치원 지원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수원=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3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원격수업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에 대한 시급한 지원대책 마련을 경기도교육청에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박근철 대표의원,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 남종섭 교육행정위원장, 정승현 총괄수석 부대표, 이기형 협치수석 부대표, 김성수 수석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코로나 2차 유행에 따라 지난달 15일부터 올해 2월 말까지 유치원 수업을 원격으로 전환했다. 도의회 민주당은 지난해 12월부터 여러 차례 사립유치원과 정담회를 실시해 원격수업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원격수업 장기화로 원아들의 퇴원이 늘어나면서 인건비 등을 제때 지급하지 못해 사립유치원들이 줄줄이 폐원 위기에 처해 있다"면서 "심지어 몇몇 원장들은 떠나겠다는 교사를 붙잡아 두기 위해 개인 빚까지 내가면서 버티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유치원 측에서 지난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들을 위해 지원한 한시적 지원금 수준의 특별지원을 요구했으나, 교육청은 자체예산으로는 예산의 한계가 있어 난색을 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사립유치원과 교육청 상황을 고려해 학부모 부담 경감, 사립유치원 운영의 안정화를 위한 교직원의 인건비, 학급운영비 추가지원 등 특별지원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2020년 10월 학급편성 기준으로 경기도 유치원 원아 17만3408명 중에서 사립유치원 원아는 12만2953명으로 71%를 차지하고 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