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 모집

한국마사회,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 모집

기사승인 2021-01-14 14:02:42
▲한국마사회 본관

[과천=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한국마사회가 15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1년 한국마사회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을 모집한다. 선정된 시설은 한국마사회와 함께 사회공익 승마를 확산하고 질적 개선을 견인하는데 앞장서게 된다. 

재활힐링승마는 전신 운동인 승마를 통해 신체·정신적 장애의 치유를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장애인뿐 아니라 화재진압, 동물 전염병으로 인한 살처분 등 국민의 안전을 위해 극도의 스트레스 현장에서 종사하는 사회공익 직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한국마사회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전문 승마교관의 지도하에 단계적 승마를 실시해 정신적 치유과 신체건강을 회복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재활힐링 협력승마시설 신청대상은 '말산업육성법' 또는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신고를 마친 공공승마시설이다. 협력승마시설은 서류 및 현장평가를 통해 선정하는데 평가점수 고득점 순으로 2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시설에 대해서는 재활힐링승마센터 브랜드 사용권 부여, 홍보지원, 마사회 협력사업 참여 우선권과 가점을 부여한다. 승마시설 개보수, 재활승마 강습용 말·장구 구매 등을 위한 소정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말산업 표준화 매뉴얼 보급, 재활힐링승마 관련 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