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K뷰티는 한류의 흐름으로 인해 나날이 발전하고 있어 미래유망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부는 2024년까지 K뷰티산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글로벌 3위로 육성하겠다고 지원전략을 발표하면서 K뷰티 전공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졌다.
이러한 가운데,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이 K뷰티산업융합학 전공의 학점은행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건국대학교 서울 캠퍼스 내에서 요일별 수업 등 자유로운 수업 방식과 전공별 다양한 실무 중심의 교과, 우수한 교수진과 1:1 맞춤형 취업·대학원 지도, 다양한 장학제도 등이 운영되고 있으며, 과정을 이수하면 건국대학교 총장명의의 ‘뷰티이미지’ 4년제 학사학위가 제공된다.
해당 전공은 뷰티 예술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전공별 심화과정 및 특성화 교육을 하고 있다.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아트 분야를 다루고, 학위취득생들은 대학원 진학 및 창업 또는 관련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다. 해외진출에 성공한 케이스도 증가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관계자는 “본 전공은 학생의 등록만이 우선순위가 아닌, 새로운 출발을 도와줄 수 있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교육 철학이 반영되어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K뷰티산업의 주축이 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며, K뷰티도 한층 성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학사관리, 교육내용, 기관운영, 국가정책 수용 및 사회적 기여 등을 인정받아 2013년 학점 은행제 우수기관(BEST ACBS)로 선정된 바 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