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15일부터 ‘2021년 고양 청년 희망뉴딜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 스스로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실행해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정책과정 참여를 통해 청년들에게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된다.
공모 주제는 ▲청년의 능동적인 사회참여 지원 ▲청년의 사회·경제·문화 전반 역량개발 지원 ▲청년의 취·창업 지원 ▲청년의 문화활동 지원 등 다양한 청년정책 아이디어이다.
신청 대상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8~39세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비영리 단체이다. 선정된 단체에게는 최대 500만원 이내로 프로젝트 사업비를 지원한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 혹은 고양시 청년담당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15일부터 3월 3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열린시정-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청년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청년담당관 관계자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는 이번 청년 희망뉴딜 프로젝트는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청년들의 참신하고 현실감 넘치는 아이디어를 실현함으로써 고양시 청년들의 삶을 개선하고 활동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