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김영보 기자 = 모바일 금 투자 플랫폼 ‘윈골드(WINGOLD, 대표이사 김탁종)’는 자사 신규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웹사이트는 서비스 소개, 거래 상품 및 거래 방법, 금 거래 생태계 정보, 앱 다운로드 페이지 등을 제공한다. 특히, 블록체인 기술 기반 귀금속 거래 시스템 ‘볼트체인 (VaultChainTM)’과 글로벌 귀금속 딜러 ‘킷코(Kitco Inc)’에 대한 설명도 담았다.
김탁종 윈골드 대표이사는 “안전 자산으로 꼽히는 금에 대한 투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쉽고 빠른 금 투자 방법을 소개하는 웹사이트를 마련했다”라며 “당사는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금 투자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존 듀러커스 Kitco 미디어 총괄은 “윈골드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한국 금시장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혁신을 불러일으키겠다"고 전했다. 이어, "투자자들은 윈골드라는 새로운 플랫폼에서 포트폴리오의 일부로서 금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했다.
한편, 윈골드는 2019년 4월부터 레전더리홀딩스 주식회사의 설립자인 김탁종 대표이사가 중심이 되어 개발됐다. 김 대표이사는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공학 학사/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법무법인 광장의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해왔다. 오프라인 중심의 금 거래 및 금에 간접 투자하는 금융 상품 뿐 아니라 은 상품 투자도 가능하며, 각국의 조폐기관이 제작한 금화 및 은화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kim.youngb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