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기북부 제1호 코로나19 지역접종센터' 3월 말 개소

고양시, '경기북부 제1호 코로나19 지역접종센터' 3월 말 개소

기사승인 2021-03-11 13:36:39

[고양=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고양시에 경기북부 제1호 코로나19 지역접종센터가 문을 연다.

고양시는 화이자, 모더나와 같은 냉동이 필요한 백신의 관리와 접종 시스템을 갖춘 지역접종센터를 고양꽃전시장에 3월 말 개소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고양시장, 고양시의사회 회장, 고양시간호사회 회장, 7개 종합병원장, 육군 9사단장, 3개 경찰서장, 2개 소방서장 등 16개 기관장이 고양시 민·관·군 지역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들은 지역접종센터가 운영될 고양꽃전시관에서 11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원활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구성된 고양시 지역협의체는 앞으로 각 기관 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호 정보공유와 협력을 바탕으로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인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지원하게 된다.

MOU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 기본계획 공유 △부족한 의료인력의 적극 지원 △접종 후 이상반응 발생 시 신속대응·협조체계 구축 △접종센터 백신 보관시설 순찰·질서유지·교통정리 등 기관별 협력사항이 명시됐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우리의 소중한 일상 회복을 앞당기기 위해서는 민·관·군 지역협의체의 역할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백신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11월 말까지 만18세 이상 시민에 대한 접종을 완료해 집단면역 확보에 전념하겠다”면서 “고양꽃전시관에 경기북부 제1호로 지역접종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다음 달에는 두 곳(덕양구·일산서구)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백신공급 일정에 따라 지난달 26일부터 요양병원·요양시설의 65세 미만 입원(입소)자·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접종하고 있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