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이천시, 일자리대책 세부계획 공시

기사승인 2021-03-30 16:30:38

[이천=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29일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2021년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이천시는 공공과 민간부문을 합쳐 일자리 1만3200여개 공급, 고용률(15~64세) 70.1% 달성 등을 목표로 했다.  

고용노동부가 도입한지 11년이 되는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는 일자리 문제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관심을 높이고 자치단체가 자율적으로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수립해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지역일자리 활성화 정책이다.
 
이천시는 지난해 유례없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려움 속에도 SK하이닉스 증설, 산업단지 조성 등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노력과 이천일자리센터, 이천여성새일센터 등 여러 고용기관의 운영 성과로 2020년 하반기 고용률 경기도내 1위를 달성했다.

시는 올해도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 운영 △사회적기업 지원과 마을‧청년공동체 활성화 △도자·문화산업 활성화와 국제일루전페스티벌 추진 등을 통한 문화관광산업 일자리 창출 △인구고령화 대응 노인일자리 확대‧전문화를 위한 시니어클럽 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임금님표 이천 통합브랜드 강화와 6차 산업화를 통한 농축산분야 경쟁력 강화 △이천사랑 지역화폐 300억원 발행 등을 통한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별․계층별 일자리 관련 전략사업을 추진한다. 

이천시 관계자는 “중리택지 및 역세권 개발, 이천 푸드플랜 추진, 공설운동장 주차전용 건축물 조성 등 민선7기 대규모 공약사업 추진을 포함해 공공과 민간부문 총 116개 사업에 약1079억원의 일자리 관련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