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엘이엔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5월 중 분양

디엘이엔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5월 중 분양

기사승인 2021-05-17 10:52:12
DL이앤씨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조감도

[의왕=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DL이앤씨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 공공주택지구 A-2블록에 신혼희망타운 아파트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를 5월 중 공급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테라스동 3개 포함)동, 전용면적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 중 신혼희망타운은 580가구가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6㎡ 462가구, 59㎡ 408가구로 구성된다. 

신혼희망타운은 신혼부부 특화형 공공주택으로 법정 기준면적보다 2배 넓은 종합보육센터가 설치되는 등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고 있다.

청약 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1세대당 1주택 지원이 가능하다. 1단계 우선공급은 예비 신혼부부, 혼인기간 2년 이내인 신혼부부 및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전체 공급량의 30%를 해당 지역(의왕시) 거주자와 타지역(수도권)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2단계 잔여공급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이거나 3세 이상 6세 이하인 자녀를 둔 신혼부부, 3세 이상 6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가족 및 1단계 우선공급 낙첨자 전원이 대상이다. 전체 공급량의 70%를 해당 지역, 타지역 거주자 순으로 공급한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신혼희망타운의 경우 전용 모기지(주택담보대출)가 적용돼 초기에 주택대금의 약 30%만 부담하면 남은 대금은 입주 시 최저 연 1.3%의 고정금리로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단지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의왕시청역(예정)에서 반경 약 800m내에 조성된다. 노선이 개통되면 지하철 4호선·월곶판교선(예정)·인덕원동탄선(예정) 환승역인 인덕원역까지 네 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인근 경수대로, 의왕IC를 통해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단지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다. 전용면적 59㎡A타입(일부 세대)의 경우 4Bay 맞통풍 구조로 안방 드레스룸과 대형 현관 팬트리를 적용했다. 저층과 최상층에는 2면 개방형 테라스하우스, 펜트하우스 등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바로 옆에 의왕시청이 있으며, 반경 1km 내에 의왕경찰서, 의왕소방서 등이 위치해 있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됐으며 고천초, 의왕중, 우성고, 경기외고 등이 반경 1km 내에 있다. 의왕시중앙도서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등을 도보로 15분내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뒤편에 오봉산이 있고, 인근에 고천체육공원이 위치해 있다.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는 5월 중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오픈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하반기 예정이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