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해원)은 18일 공주도서관 평생학습1실에서 공주 관내 희망 학부모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폭력대화법1 과정으로 '2021년 소통으로 행복한 학부모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이 강좌는 2017년 학부모대학 비폭력대화법1 과정 후 구성된 자발적 공주교육지원청 학부모학습공동체 ‘도란도란’ 회원들의 학부모참여예산제 신청과 선정으로 기획되었다. 비폭력대화법1 과정 이후에는 2과정도 운영되고 학부모학습공동체를 통하여 학교나 지역아동센터 등으로 교육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코로나19상황에 따라 본 강좌는 25명 소수정예교육으로 진행하고 공주학부모지원센터 카카오톡채널을 통하여 자발적 학습자를 모집하였다.
한국비폭력대화교육원 강현주 강사를 초빙, ‘하면 할수록 멀어지는 대화 패턴 알아보기’를 시작으로 다음달 29일까지 7회기 총 21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7회기에는 학부모학습공동체 ‘도란도란’회원들의 특별한 강의로 ‘그로그카드를 활용한 비폭력대화법의 실제’를 주제로 분임 활동이 예정되어 참여 학부모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김연화 교육과장은 “학부모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열린 비폭력대화법 연수이기에 더욱 뜻깊고 소중하다. 실제 교육현장과 가정에서도 비폭력대화가 활발히 이루어져 가족을 비롯한 주변사람들과의 평화로운 관계 맺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