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구시당, 청년·대학생위원회 발대식 가져

민주당 대구시당, 청년·대학생위원회 발대식 가져

“2030 눈높이에 맞게 공감하고 소통할 것”

기사승인 2021-05-18 11:27:51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청년위원회 발대식 단체사진. (민주당 대구시당 제공) 2021.05.18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지난 15일과 16일 각각 대구시당 청년위원회 발대식과 대구경북 대학생위원회 합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15일 열린 청년위원회 발대식에서 청년당원들은 임명장 수여식과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다’란 퍼포먼스를 통해 현재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함께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과 청년복지제도, 청년출발지원 등에 다양한 이야기가 나온 가운데 정대현 대구시당 청년위원장은 “청년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에게 일어나는 일을 공감하고,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게 소통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한다”며 공감과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16일에는 더불어민주당 대구·경북 대학생위원회 합동 발대식이 개최됐다.

대구경북 대학생위원 및 선배당원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석했으며, 김다예 대구시당 대학생위원장은 “청년의제포럼, 스터디 모임 등을 통해 청년 문제 공유 및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청년 정책 제안의 기회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활동계획을 밝혔다. 

이후 임명장 수여식과 2부 행사인 ‘대학생위원과 선배당원 간의 소통의 장’에서 질의응답 및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