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대전교육청, 평화·통일 체험 한마당 개최

[교육소식] 대전교육청, 평화·통일 체험 한마당 개최

사진전, 체험부스, 대전통일관 참여·체험...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기사승인 2021-06-04 22:07:30
평화·통일 체험 한마당 장면.

[대전=쿠키뉴스] 최문갑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일 대전통일관에서 중·고등학생 등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1학년도 평화·통일 체험 한마당’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에 따른 오프라인 체험활동 축소로 인해 줄어든 학생들의 참여·체험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발열 체크, 손소독제 사용, 방역 장갑 착용 등 안전에 만전을 기하였다. 

행사는‘참여와 체험을 통한 평화·통일 공감하기’를 주제로 평양 관련 사진 관람, 평화·통일 체험부스 및 대전 통일관 체험 활동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평양 관련 사진전 활동에서는‘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평양은 건설 중’, ‘평양의 생활’등으로 구성된 사진 40점을 관람하였다. 체험 부스 활동에서는 평화·통일을 주제로 에코백 디자인하기, 열쇠고리 만들기, 아크릴무드등 만들기 등을 체험하였다.

또, 대전통일관 체험활동에서는 ‘북한 연구실’, ‘역사 연구실’, ‘평화 연구실’등 학생들이 과학을 테마로 남북한을 이해하고 통일 한국을 상상해보는 체험 활동기회를 가졌다. 

대전교육청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행사가 평화·통일에 관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평화·통일에 관한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평화·통일 활성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mgc1@kukinews.com
최문갑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