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학원강사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 채택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학원강사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 채택

기사승인 2021-06-21 21:35:34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시의회(의장 권중순)는 21일 열린 제258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정기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 3)이 대표발의한 '학원강사 코로나19 백신 우선 접종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정 의원은 제안설명을 통해 “정부는 학교를 출발점으로 일상회복을 본격화하고 수험생 접종을 통해 안전한 대입 준비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이지만, 학생 관련 집단감염은 학교뿐만 아니라 학원을 매개로 한 양상도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고 송촌동 보습학원발 집단감염과 같이 한번 발생하면 지역사회로 빠르게 전파되는 특성이 있음”을 강조했다.

이어 “지난 17일 정부가 발표한 ‘코로나19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의 핵심 추진 방향 중 하나는 고3 수험생과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교 교직원과 돌봄인력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우선접종 완료인데, 2학기 전면등교를 목표로 하는 계획이 현실화되려면 학교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원강사 등 학원종사자에 대한 백신 우선 접종이 시급함”을 설명하면서 “학원강사가 코로나19 백신을 우선 접종할 수 있도록 정부는 코로나 예방접종 3분기 시행계획을 확대하고, 대전광역시장은 자율접종 계획 수립에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발의자는 정기현 의원, 홍종원 의원, 조성칠 의원, 이광복 의원, 박수빈 의원, 채계순 의원, 손희역 의원, ․이종호 의원, 우승호 의원 이상 9명이다.

오늘 본회의에서 통과된 이 건의안은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전시 등 관계 기관에 이송될 예정이다.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