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가 28일 본교 가람관 대회의실에서 KBS대전방송총국(총국장 심상구)과 산학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식은 박봉순 학장, 공병채 교무기획처장을 비롯한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보직자와 KBS대전방송총국 심상구 총국장, 김한석 편성제작국장 등 방송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양 기관은 △‘1인 크리에이터 유투브 제작’ 여성재취업과정의 상호 지원 △산학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 △재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협조 △영상 콘텐츠 제작 지원 △각종 홍보활동 지원 등 기관 공동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 사항을 추진하기로 협약하였다.
협약식에서 한국폴리텍IV대학 박봉순 학장은 “협약 체결을 위해 노력해주신 KBS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이번 협약 체결이 지역 공동체 기반을 다지고 우리 대학 영상디자인과, VR미디어콘텐츠과 및 여성재취업과정 학생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한국폴리텍IV대학은 뿌리산업 기반기술뿐만 아니라 AI 기술 접목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충청권역 대표 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S대전방송총국 심상구 총국장은 “대한민국 최고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영상과 기록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함께 능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여 유투브 등 새로운 영상 플랫폼 산업을 선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진 캠퍼스 투어에서는 영상디자인과, VR미디어콘텐츠과의 최신식 실습환경과 진행 중인 여성재취업과정 수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mjsbroad@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