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 ‘부동산 종합 컨설팅 서비스’ 새롭게 선보여
부동산114는 ‘부동산 종합 컨설팅 서비스(보고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시행사ㆍ시공사ㆍ신탁사 등이 보유하고 있거나 또는 검토 중인 사업지의 수익성과 리스크, 적정 분양가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사업성을 검토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설명에 따르면 사업지 주변의 가격․수요․공급 데이터 등 사업지와 관련된 빅데이터 및 부동산 정책과 제도 등 인문데이터, 모바일 설문조사, 좌담회 등을 통해 검토중인 사업지가 속한 부동산 시장의 종합 컨설팅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좌담회를 통해 도출되는 수요자의 실제 목소리는 정량적인 데이터의 한계를 보완해 보다 통찰력 높은 해석과 제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재건축 조합에서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 조사와 좌담회 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파트 단지 컨셉과 면적대 구성, 특화된 커뮤니티 조성 등 조합원의 니즈가 반영된 단지 건설(설계)에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파트 모델하우스 방문을 통한 상품 만족도 평가, 아파트 입주민들의 거주 만족도 평가, 커뮤니티 시설의 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지역과 단지의 상품ㆍ서비스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남형규 부동산114 데이터사업부장은 “부동산 시장을 진단하는 정량적인 지표와 잠재 수요층 및 현장의 실제 목소리를 가감 없이 담은 정성적인 결론을 통합 분석한 컨설팅 서비스 제공함으로써 사업시행자 및 금융권에 보다 유용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호반호텔&리조트, 웰니스 리조트 ‘레스트리 리솜’ 그랜드 오픈
호반그룹의 호반호텔&리조트가 ‘레스트리 리솜’를 선보였다.
호반호텔&리조트는 충청북도 제천시에 레스트리 리솜을 그랜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레스트리 리솜은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로 250실의 객실, 식음 시설, 루프탑 스파, 키즈 플레이존, 연회시설 등을 갖춘 호텔식 리조트다.
설명에 따르면 레스트리 리솜은 제천 ‘포레스트 리솜’ 리조트 내에 위치해 전 객실에서 넓은 창을 통해 150년의 원시숲 조망이 가능하다. 객실에서 문을 열면 새소리, 밤하늘 별빛, 아름다운 정원의 야경까지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레스트리 리솜 루프탑에 자리한 4개의 프라이빗 자쿠지(Jacuzzi:물에서 기포가 생기게 만든 욕조)는 환상적인 조망이 알려져 오픈 전부터 회원들의 예약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자쿠지와 이어지는 루프탑 가든에서는 스페셜 웰니스 프로그램, 시크릿 바비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레스토랑 ‘몬도키친’에서는 기존 타 리조트에서 경험하기 힘든 특급 호텔식 조식 뷔페를 비롯해 지역 제철의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로운 음식을 경험할 수 있다.
로비라운지에는 책과 음악, 브런치가 있는 숲 속 카페 ‘마묵라운지’가 들어섰다. 호반호텔&리조트와 호반골프계열 식음 상품은 JW 메리어트 서울 호텔(강남) 총 주방장을 역임한 신종철 총괄 셰프가 총괄한다.
호반호텔&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레스트리 리솜 오픈으로 포레스트 리솜과 함께 150년 원시숲의 청정 자연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는 웰니스 리조트가 완성됐다“며, ”호반호텔&리조트는 600년 온천 역사를 지닌 덕산의 스플라스 리솜, 국내 3대 석양 명소 안면도의 아일랜드 리솜, 제주 중문의 퍼시픽 리솜까지 탁월한 입지와 특화된 콘텐츠로 국내 테마형 리조트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 대구서 ‘더샵 수성오클레어’ 2일 견본주택 개관
포스코건설이 2일 대구서 ‘더샵 수성오클레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청약접수에 나선다.
설명에 따르면 ‘더샵 수성오클레어’의 청약은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해당지역, 14일 1순위 기타지역 거주자들을 대상으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정당계약은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더샵 수성오클레어’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청수로 86번지에 설치했으며, 코로나 19 확산을 막고자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사이버 견본주택도 개설해 VR로 구현된 360도 뷰로 세대 내부를 현장감 있게 확인할 수 있다.
‘더샵 수성오클레어’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동1가 649-19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19층 6개동, 전용면적 50~84m2, 총 303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50㎡ 73세대 ▲84㎡A 147세대 ▲84㎡B 83세대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분양관계자는 “앞서 대구에서 공급된 더샵 단지들이 지역 대표 아파트로 자리 매김한 만큼 이번 ‘더샵 수성오클레어’도 미래 가치가 높은 입지에서 브랜드 파워에 맞게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 단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chok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