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아이이테크놀로지 폴란드 법인(SKBMP)이 친환경 봉사활동 캠페인 ‘산해진미’ 플로깅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산해진미’ 플로깅은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사업장 인근을 산책하며 폐플라스틱을 줍는 실천적 ESG 활동이다.
올해 6월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부터 시작된 ‘산해진미’ 플로깅은 이후 중국 상하이 등에서 근무 중인 SK종합화학 글로벌 구성원들도 동참하고 있다.
SKBMP은 환경보호에 뜻을 함께하기 위해 ‘산해진미’ 플로깅 유럽 첫 주자로 나섰다. SKBMP 구성원 140여 명은 6월 말과 7월 중순 두 차례 폴란드 실롱스크주 동브로바구르니차시에 위치한 휴양지인 포고리아(Pogoria) 호수 인근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폴란드 정부가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 방침을 시행한 후 진행됐다.
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구성원들은 포고리아 호숫가 인근 모래사장 및 산책로에 버려진 폐플라스틱, 담배꽁초 등의 쓰레기를 주우며 환경보호에 앞장섰으며, 폴란드 내에서 지속적으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SKBMP 구성원은 “산해진미 플로깅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선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회사가 추진하는 더 많은 ESG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S-OIL, ‘좋은 기름’ 퀴즈 이벤트 진행
S-OIL은 코로나로 힘든 상황에서 소비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달 23일부터 9월 17일까지 ‘좋은 기름’ 퀴즈 이벤트와 신규 보너스카드 회원 유치 프로모션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S-OIL은 이달 23일부터 4주간 ‘좋은 기름’ 퀴즈 이벤트에서 매주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총 590명을 추첨해 7종의 캐릭터 굿즈로 구성된 구도일 럭키박스, 구도일 목베개와 모바일주유권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S-OIL 구도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8월 6일부터 9월 17일까지 40일 동안 보너스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든 신규가입 회원들에게 모바일 주유권 3천원권을 지급하고, 5만원 이상 주유한 신규회원 중 20명을 추첨해 구도일 럭키박스를 제공하는 신규회원 유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OIL 관계자는 “계속되는 무더위로 지친 소비자들을 응원하고, 코로나 위기를 함께 이겨 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소비자들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GE 'HA가스터빈', 100만 운전시간 달성
미국 GE(General Electric)의 ‘HA가스터빈’이 전 세계 20개 국가에서 50곳이 넘는 고객사로부터 수주해, 26기가와트(GW)에 달하는 전력을 생산하고 100만 시간이 넘는 상업운전 시간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HA가스터빈은 2014년 출시 후 복합발전 효율을 자랑하며, 2016년 첫 상업운전을 시작했다. 발전사업자는 배출가스를 줄이고 효율성은 높이며 탁월한 연료 유연성으로 여러 재생에너지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고, 석탄발전을 대체할 수 있다.
GE가스파워의 대형 가스터빈 제품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아밋 쿨카르니 총괄은 “GE는 HA가스터빈 기술이 업계를 선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전력을 공급해 발전사업자가 저탄소 에너지 미래로 전환하는데 도움이 되며, 미래에도 최상의 기술로 자리할 수 있는 가스터빈을 설계 개발하는데 주력했다”며 “가스는 재생에너지를 보완하는 최적의 에너지원으로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육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GE는 유연하고 효율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가스파워 솔루션 기술 발전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his11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