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순천시 30일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에서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의 정책제안 등 현장의 의견을 듣고, 생활 속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바이소셜(Buy Social) 실천 다짐식을 개최했다.
바이소셜은 소비자가 사회적경제 제품을 구매해 상생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말한다.
이날 다짐식에는 허석 순천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시·도의회 의원, 사회적경제 기업인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 제품 관람, ▲온-오프라인 현장 간담회, ▲바이소셜 실천 다짐 등 전남사회적경제유통지원센터 개소 1주년을 기념했다.
온-오프라인 간담회에서는 2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순천시 사회적경제조직 간 소통과 협력 방안 마련을 위한 기업인들의 격의 없는 대화가 이어졌다. 특히 이날 바이소셜 다짐은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인들에게 힘을 실어 주는 계기가 됐다.
순천시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는 “사회적가치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가치를 담은 사회적경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바이소셜 실천 다짐은 사회적 가치 확산에 대한 의지를 보여주는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pontneuf@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