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한글자막 지원 콘텐츠 150여편으로 확대

왓챠, 한글자막 지원 콘텐츠 150여편으로 확대

기사승인 2021-08-13 15:11:34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는 한글 자막 지원 콘텐츠를 150여편까지 확대했다고 13일 밝혔다.

13일 기준 왓챠에서 감상할 수 있는 한글 자막 지원 콘텐츠는 영화 153편, 시리즈 3편 등 모두 156편이다. <기생충>, <아가씨>, <친절한 금자씨>, <올드보이> 등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한국 영화뿐만 아니라, <윤희에게>, <우리들> 등 시네필에게 각광받는 작품들도 한글 자막을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7월 이후 한글 자막이 추가된 작품이 130여편에 이르는 등 빠른 속도로 한글 자막 지원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다. 왓챠는 시청 편의성 강화를 위해 한글 자막 지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늘린다는 방침이다.

최근 왓챠에서도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에 더해 <부부의 세계>, <퐁당퐁당 LOVE>는 모든 에피소드를 한글 자막으로 감상할 수 있다.

작중 대사뿐만 아니라 모든 음향 정보까지 포함된 폐쇄 자막이 지원되는 콘텐츠는 13편으로, <아이 캔 스피크>,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터널> 등이 포함됐다.

왓챠 박태훈 대표는 “시청 약자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앞으로도 주요 작품을 중심으로 한글 자막 지원의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라며 “누구나 자신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감상하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