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교보증권, 외화 여유자금 단기 투자 상품 外 유진투자증권

[쿡경제] 교보증권, 외화 여유자금 단기 투자 상품 外 유진투자증권

기사승인 2021-09-06 10:44:29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 교보증권이 외화 여유자금을 단기로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놨다. 유진투자증권은 국내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교보증권 CI. 교보증권 제공
교보증권, 외화RP 상품 출시

교보증권은 외화 여유자금을 단기로 투자할 수 있는 외화RP(환매조건부채권) 상품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내 놓은 상품은 외화RP로 수시 입·출금이 가능한 수시형과 최소 7일부터 최대 365일까지 투자할 수 있는 약정형 2가지이며, 고객에게 외화표시채권(또는 원화표시채권)을 담보로 제공하여 안정성을 높인 상품이다.

수시형은 세전으로 연 0.3%를, 약정형은 기간별로 연 0.6%∼연 0.8%의 확정이율을 제공한다.

개인 및 법인고객은 외화RP 상품을 통해 은행권 외화예금 수익률보다 높은 금리로 외화자금 운용을 할 수 있다.

교보증권 홍준호 자산운용본부장은 “RP상품 특성상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국내 신용 등급 기준 우량등급 채권을 담보로 안정성을 높였다”며 “최근 해외 주식투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여유자금에 대한 단기 투자 수단으로 활용이 높을 것이다”고 말했다.

외화RP 상품은 교보증권 홈트레이딩시스템(HTS) ‘PROVEST K’ 및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win.K’에서 외화RP 약정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제공

유진에서 국내주식 거래하면 ‘벤츠 E클래스’가 내 손에!


유진투자증권이 국내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총 1억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주식레이스 2.0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 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계좌 보유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들은 국내주식의 거래금액(매수, 매도 포함) 100만원 당 응모권을 1장씩 받게 되며 해당 응모권으로 자신이 원하는 경품에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해당하는 국내주식은 코스피, 코스닥, K-OTC, 코넥스, ETF, ETN 등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총 11종의 경품을 준비했다. 1등 경품으로는 6,500만원 상당의 ‘벤츠 E클래스(AV)’, 2등 경품으로는 LG 오브제 워시타워, 3등 경품으로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4등 경품으로는 갤럭시 Z 플립3 등이 마련돼 있다. 1, 2등 경품은 각각 1명에게, 3등은 2명에게, 4등은 3명에게 추첨을 거쳐 지급된다. 이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5,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교환권,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 등 다양한 경품들이 추첨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제공받은 응모권은 오는 11월7일까지 사용 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같은 달 12일 발표된다. 각 경품별 중복 응모는 가능하나,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중복 당첨은 되지 않는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별도 신청을 해야 한다.

유진투자증권 김경식 디지털금융실장은 “국내주식을 거래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고 이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최근 박스권 장세가 계속되고 있는데 이번 이벤트가 국내주식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ysyu1015@kukinews.com
지영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