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들 취업문 연다…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개막

MZ세대들 취업문 연다…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 개막

9일까지 금융권 취업준비생 위한 콘텐츠 상시 제공

기사승인 2021-09-08 15:06:35
사진=금융권 채용박람회 유튜브

[쿠키뉴스] 김동운 기자 = 2021년 금융권 공동채용박람회가 9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비대면 공동채용박람회에서 금융권 채용 일정을 비롯해 비대면 면접도 진행할 수 있다.

금융위원회는 ‘2021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가 8일과 9일 양일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등 6개 금융협회 주최로 55개 금융기관이 참여한다. 2017년에 시작돼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개막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감안하여 소규모 내빈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금융권은 변화된 금융환경에 맞는 신규 일자리의 발굴과 함께 신성장·혁신기업 등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실물경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재옥 국회 정무위원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박람회를 개최한 금융권에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청년 인재채용을 통해 금융산업의 발전 및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을 이루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융사 채용일정. 사진=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홈페이지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축사에서 “디지털 전환이 금융권 일자리 여건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달라”면서 “이번 박람회가 청년들의 꿈을 여는 자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마음을 전했다.

박람회 홈페이지에는 금융권 취업백서, 인적성·직무검사, AI(인공지능) 자소서 분석 등 금융권 취업준비생을 위한 콘텐츠를 상시 제공한다.

채용설명회에서는 각 기업 인사담당자가 채용 전형, 인재상, 취업준비생이 자주 묻는 질문 등에 대해 소개한다. 41개 금융사가 업권별로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하며,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6개 은행(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국민)은 AI 역량평가 평가 우수자 1726여명을 대상으로 8일, 9일 양일간  일대일 비대면 면접을 실시한다. 우수 면접자(30% 수준)에 대해서는 향후 공채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현직자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금융권 협회 및 은행 현직자가 본인의 취업 전략과 회사 특징‧업무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