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0일 (토)
하나은행, 전주시 ‘엄마의 밥상’ 함께 차린다

하나은행, 전주시 ‘엄마의 밥상’ 함께 차린다

은행 수익 일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

기사승인 2021-09-16 15:37:53
김영재 기자
jump0220@kukinews.com

[쿠키뉴스] 김영재 기자 =전북 전주시와 하나은행,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6일 소외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 수익의 일부를 전주시 ‘엄마의 밥상’ 사업에 지원해 지역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핸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하나골드클럽 기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수익의 일부를 공익기금으로 적립,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하게 된다. 

지정된 기탁금은 전주시에 전달돼 아침밥을 굶는 아동·청소년 300명에게 따뜻한 도시락을 지원하는 ‘엄마의 밥상’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정원기 하나은행 자산관리사업단장은 “전주시와 하나은행,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시민들을 위한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연계해 지역사회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jump0220@kukinews.com
김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