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4일 (수)
'갯마을 차차차'에 나온 미술관 어디?...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

'갯마을 차차차'에 나온 미술관 어디?...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

기사승인 2021-10-07 20:48:06
'갯마을 차차차' 방송화면 캡쳐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양주=쿠키뉴스 윤형기 기자]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인기를 끌면서 극중 홍두식(김선호 분)과 윤혜진(신민아 분) 커플이 데이트를 나눈 미술관이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8월 첫 방송을 시작한 '갯마을 차차차'는 백수이지만 만능 재주꾼 홍 반장과 치과의사 윤혜진의 알콩달콩 로맨스를 다루고 있다. 시청률 6%로 시작해 10화에는 11.4%까지 기록하며 최고 성적을 내고 있다(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지난 3일 방영된 갯마을 차차차 제12회 분에서는 홍두식과 윤혜진 커플이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장욱진 미술관을 배경으로 데이트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독특한 구조의 하얀 미술관 건물과 주변 자연이 어우러진 모습이 이날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때문에 미술관과 함께 인근 미술관 옆 캠핑장, 가나아트파크 등에는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양주시 관계자는 "촬영이 이뤄진 미술관 정보를 찾아보는 이들이 부쩍 늘었다"고 말했다.

양주시 장흥면에 소재한 양주시립 장욱진미술관은 지난 2014년 4월 개관한 이후 근대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장욱진의 소박하면서도 단순함이 돋보이는 다양한 예술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KDI, 섬뜩한 경고…韓 성장률 0.8% ‘반토막’ 전망

국책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대로 하향조정했다. KDI는 14일 발표한 ‘2025 상반기 경제전망’에서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을 0.8%로 전망했다. 이번 전망치는 지난 2월(1.6%)보다 0.8%포인트(p) 낮아졌다. 정부 기관이나 국내외 기관·기구를 모두 합쳐 가장 낮은 수치이자, 첫 0%대 전망치다.관세 부과 등 대외적 요인이 0.5%p, 내수 부진 등 대내적 요인이 0.3%p 전망치를 끌어내렸다는 게 KDI 설명이다. 정규철 K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