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9일 (금)
여수산단 화학공장서 폭발사고...4명 사망, 4명 부상

여수산단 화학공장서 폭발사고...4명 사망, 4명 부상

기사승인 2022-02-11 11:39:29
여수국가산업단지 전경 (사진=여수시 제공)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 화학공장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해 4명이 숨지고 4명이 중경상을 입었다.

11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26분께 여수시 화치동 여수국가산단 내 여천NCC 3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났다.

현재까지 폭발사고 현장 인근에는 8명의 작업자가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8명 작업자 중 4명은 사망했으며, 4명은 중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 조치 중이다.

소방당국은 현장에 출동해 추가 인명 피해 여부를 확인하고, 안전 조치를 취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공장에서 열교환 기밀시험(테스트) 도중 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협력업체 직원들이 열교환기 청소를 마친 뒤 시험가동을 위해 압력을 넣던 중 갑자기 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여천NCC는 한화와 대림이 나프타 분해시설(NCC)을 절반씩 지분 투자해 설립한 회사로, 연간 수백t의 에틸렌, 프로필렌 등 석유화학 기초유분을 생산한다.

여수=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뽀빠이 아저씨’ 이상용, 9일 별세…향년 81세

‘뽀빠이 아저씨’라는 애칭으로 유명한 방송인 이상용이 9일 오후 2시30분께 별세했다. 향년 81세. 소속사 이메이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상용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자택 인근 병원에 다녀오던 중에 쓰러졌다. 이후 서울성모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세상을 떠났다. 관계자는 “전날에 같이 행사를 다녀왔다. 감기 기운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렇게 갑자기 떠날 줄은 몰랐다”고 비통한 심정을 밝혔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에 마련될 예정이다.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