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 렌탈 서비스 시작

배달의민족,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 렌탈 서비스 시작

기사승인 2022-03-15 09:40:17
배달의민족 제공
배달의민족이 SK쉴더스와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 S'의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지난달 SK그룹 계열사 SK쉴더스와 체결한 '서빙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에 따라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이하 딜리 S)의 렌탈 서비스를 공식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

딜리 S는 지난 2월 배민이 내놓은 새로운 서빙로봇이다. 로봇의 얼굴 역할을 하는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에 점주가 원하는 영상이나 사진, 음성을 적용할 수 있다. 

서빙 모드, 크루즈 모드를 지원해 지정된 테이블에 순차적으로 음식을 서빙 할 수 있고, 정해진 동선에 따라 반찬이나 냅킨을 제공할 수 있다.

딜리S는 매장 환경에 따라 슬림·와이드 2가지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로봇에 설치된 3단 트레이도 원하는 높이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SK쉴더스에서 제공하는 딜리S의 렌탈 요금 및 이용방법은 SK쉴더스 공식 홈페이지 또는 서빙로봇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민수 서빙로봇사업 실장은 “불과 2~3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 외식 문화에서 서빙로봇은 생소하고 신기한 볼거리 정도로 여겨졌지만, 사장님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수도권을 넘어 지방까지 수요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