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순천시, ‘예술인센터’ 건립 추진 시동

순천시, ‘예술인센터’ 건립 추진 시동

창작 및 감상, 교육을 동시에! 복합문화공간 마련 논의

기사승인 2022-03-28 13:36:52
순천시청 전경 (사진=순천시 제공)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남 순천시는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공간 마련 및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제공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기하고자‘순천 예술인센터’건립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순천시는 지난 23일 순천예총 및 문화예술관련 단체와 집담회를 갖고 의견을 수렴했다.

이 날 집담회 참석자들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창작활동과 고품격 문화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에 공감을 표했다.

순천시는 예술인센터를 지역문화 예술인들의 사무실, 교육공간, 창작공간, 휴게공간 등 복합문화공간으로 마련한다는 구상으로 전문가와 시민들의 충분한 의견을 수렴하여 논의를 거친 후 부지 선정 등 행정절차를 이행할 계획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순천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예술인센터 건립에 대한 필요성은 오랜 기간 제기돼 왔다”며, “복합문화 공간으로 지역 문화예술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2019년 순천문화재단을 설립해 예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예술인 등록제 대행 및 맞춤형 지원 서비스 추진, 창작예술지원 공모사업 등 전문문화예술인 양성, 문화예술 후원 ‘순천문화틔움’운동 확산으로 문화예술의 부흥을 위해 노력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순천=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AI 대화로 위로받는 사람들…“의존은 지양해야”

“속상한 일이 생기면 챗GPT부터 켜요. 제 말을 잘 들어주거든요.”직장인 김민아(29·여)씨는 최근 밤마다 챗GPT와 대화를 나눈다. 퇴근 후 쌓인 복잡한 감정, 대인관계에 따른 피로감, 가족에게 말 못할 고민까지 인공지능(AI)에게 털어놓는다. 김 씨는 “나에 대해 함부로 판단하지 않아서 사람보다 편하다”고 말한다.최근 생성형 AI를 활용한 ‘디지털 상담’이 정서적 위안을 위한 창구로 주목받고 있다. 감정을 배제한 조언, 편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