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 패스티벌 한옥클래스 참가자 모집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 패스티벌 한옥클래스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22-03-29 10:17:58 업데이트 2022-03-29 16:11:17
(재)김해문화재단이 문화도시 페스티벌 <왕릉문화살롱> '한옥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한옥클래스는 문화도시 사업의 거점 공간인 미래하우스(한옥체험관)에서 즐기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이 프로그램은 4월 6일부터 진행한다. 올해 한옥 클래스 테마는 '전통'이다. 전통적 공예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지역 공방과 협업해 수제도장과 한복장신구, 비단부채 총 3가지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수제도장'은 전각기법과 도구에 대해 알아보고, 나만의 인장에 새겨 특별한 도장을 만드는 수업이다. 

'한복장신구'는 천연원석과 어울리는 비즈를 바탕으로 한복에 어울리는 장신구를 만드는 수업이다. 

'비단부채'는 옛 궁중화로부터 서민들에게 길상의 의미로 널리 사용돼 온 민화 그림을 비단부채에 채색하는 수업이다. 

참가자 모집은 문화도시김해 홈페이지를 통해 3월30일부터 31일까지 일괄 모집 후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한다.

김해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김해문화재단은 오는 5월에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문화적 가치를 실천하는 '가치가게' 사업 참여가게와 협업해 가치클래스도 운영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이재명 대표’ 만남 환영…“제안한 장소·시간·방법 수용”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만남 제안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후보 측의 제안에 맞춰 회동을 할 예정이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에 대한 위기와 ‘민주보수’ 가치에 대해 논의하고 싶다고 희망했다.김 의원은 8일 쿠키뉴스와 통화에서 ‘이 후보와 만남’ 질문에 “이 후보 측이 접촉을 제안하면 제가 (조건을) 다 맞추겠다. 이 후보가 가진 (정치) 방향성을 대화를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