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고3 수험생, 고졸자, 사회초년생, 바쁜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2022년도 2학기 7월 개강반 경영학, 심리학 전공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심리학사 과정에서는 심리학 필수과목인 발달심리,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성격심리학, 인지심리학, 그 외 전공선택 과목이 개설되어 있다.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심리학사 학위취득 후에는 관련학과 또는 타학과로도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경영학은 많은 학문 중에서도 기업이나 조직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학문으로 개인의 업무 역량 강화 및 효과적인 팀워크를 만들어 나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학문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관계자는 “고등학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들이 재학 중에 있다. 졸업 후 직장인 학사학위를 취득한다”며 “스마트폰, PC 등 온라인으로 100% 학습이 가능하고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쁜 직장인, 사업가들의 경우 출퇴근 시간에 모바일(스마트폰, 테블릿PC 등) 환경을 이용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고 개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학교에서는 성적우수 장학제도가 되어 있어 5과목이상 수강자 중 성적이 50%이내면 성적우수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100%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자격증 취득 시 평균 2년에서 2년 6개월의 기간 내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4년제 학사학위 취득 후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학교에서는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