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초면 주문 가능”...GS샵, ‘GS Pay 빠른결제’ 론칭

“10초면 주문 가능”...GS샵, ‘GS Pay 빠른결제’ 론칭

기사승인 2022-06-13 10:12:19
GS샵 모바일 앱에서 새롭게 선보인 ‘GS페이 빠른결제’ 화면.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이 ‘GS페이(GS Pay) 빠른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GS페이 빠른결제는 주문 페이지를 거치지 않고 상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즉시 주문을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페이에 신용카드나 결제할 계좌만 등록해 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GS샵 자체 테스트 결과 GS페이 빠른결제 기능은 주문부터 결제 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을 10초대로 단축시켰다. 기존 주문페이지를 거칠 때 30초 내외로 소요되던 것과 비교하면 주문속도가 3분의 1로 줄어든 것이다. GS샵이 이처럼 초 단위의 시간도 줄이는 서비스를 내놓은 이유는 더 빠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이 고객 충성도로 이어진다고 보기 때문이다.

또 GS페이 빠른결제를 통해 GS페이 이용 고객이 증가하면, 충성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샵은 이날부터 19일까지 모든 이용 고객에게 적립금 1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경희 GS샵 회원프로덕트팀 매니저는 “오프라인에서 한번의 터치로 결제 가능한 GS페이 이용 경험을 온라인에서도 연결하기 위해 GS페이 빠른결제를 론칭하게 됐다”면서 “온라인 고객들은 속도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줄어든 결제 시간은 고객에게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김한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