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1대 전반기 남종섭 대표의원 선출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1대 전반기 남종섭 대표의원 선출

의장후보 염종현 의원, 부의장후보 김판수의원 선출

기사승인 2022-06-17 11:31:40
왼쪽부터 남종섭 대표의원, 염종현 의장 후보, 김판수 부의장 후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당선자 총회를 열고 제11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대표의원과 의장·부의장 후보를 선출했다.

이날 당선자 총회는 지난 14일 1차 선거관리위원회를 열어 선임된 김미리(남양주1,3선) 선관위원장이 대표의원 및 의장·부의장 선출 총회를 진행했다.

남종섭(용인4) 대표의원은 "대립과 갈등, 반목이 아니라 함께하는 정치, 선한 정치를 통해 도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를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남 대표의원은 △기도의회 교섭단체협의회 상설화 △사무처 조직개편, 구체적인 의원 의정활동 지원방안 마련△의원 맞춤형 정책지원 인력배치 등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추천 의장 후보는 염종현(부천1) 의원이 '경기도의회! 민주당 정권 탈환의 교두보로!'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당선됐다.

염종현 의장후보는 △협치와 상생의 시대를 선도하는 도의회 구현 △1인 입법기관으로서 의원 의정활동 지원 강화 △지방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전국적 연대활동 강화 등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한 부의장 후보로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책과 예산을 지켜내고 의회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힌 김판수(군포4) 후보가 선출됐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이날 선거로 확정됐으며, 경선을 통과한 의장 및 부의장 후보는 오는 7월 12일 열리는 도의회 제361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전체 의원 투표로 확정될 예정이다. 

수원=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