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9일 (월)
대구상수도본부, 수도요금 중간정신 온라인 신청 가능

대구상수도본부, 수도요금 중간정신 온라인 신청 가능

기사승인 2022-06-29 09:23:27
수도요금 중간정산 온라인 신청 절차. (대구시 제공) 2022.06.29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오는 7월 4일부터 이사, 매매 등으로 수도요금 정산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 ‘온라인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동안 수도요금 중간정산 서비스는 전화 또는 사업소 방문 신청으로만 가능했으나, 잦은 통화대기와 사업소 방문 등으로 불편을 격어왔다.

중간정산 서비스는 이사, 매매 등으로 요금을 정산할 때 최종 검침일부터 정산일까지의 사용요금을 계산해 주는 제도이며, 사용자 전부가 변경될 때만 이용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 고객번호, 수용가명, 정산 시점의 계량기 지침을 입력하면, 본부에서 요금을 계산해 납부 가능한 계좌와 사용금액을 신청인의 휴대전화(문자 등)로 안내해 준다.

김정섭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비대면 민원서비스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확대해 고객 만족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故 오요안나, 조직내 괴롭힘 인정됐다…MBC "일부 프리랜서 조속한 조치"

고용노동부가 MBC 기상캐스터 고(故) 오요안나 사건에 대해 조직 내 괴롭힘이 있었다고 판단한 가운데, MBC는 빠른 시일 내 합당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사과했다.MBC는 19일 “오늘 발표된 고용노동부의 특별근로감독 결과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인다”며 “재발 방지 대책 마련과 조직문화 개선, 노동관계법 준수를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올려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알렸다.앞서 이날 고용노동부는 오요안나에 대한 괴롭힘 행위가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