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4일 (일)
강원도 청사 신축 로드맵 확정…“부지선정 연내 마무리”

강원도 청사 신축 로드맵 확정…“부지선정 연내 마무리”

기사승인 2022-07-26 19:51:20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26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도청사 신축 로드맵을 발표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도청사 신축 로드맵을 확정하면서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낸다.

김 지사는 26일 강원도청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강원도 청사 신축을 위한 로드맵을 확정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발표했다.

이어 “내달 중 부지선정 위원회를 구성해 10월까지 대상 지역을 선정하기 위한 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도청 신축을 위한 공청회와 세미나 등 공론화 절차를 거쳐 부지 선정을 연내 마무리 짓겠다”고 선언했다.

부지선정위원회는 도지사, 도의장이 추천하는 민간인, 법률, 회계, 건축, 도시계획, 지적, 시민단체 등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도는 부지선정 완료 후 2024년 3월까지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과 행정안전부 중앙투자 심사를 이어간다.

또 2025년 12월까지 청사 신축을 위한 설계공모와 기본·실시 설계를 거쳐 오는 2028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DP에 펼쳐진 봄날의 동화…가족·어린이 몰려든 ‘환상의 성’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가 ‘도심 속 테마파크’로 변신했다. 입구에 배치된 동화 속 장면을 모티브로 한 대형 구조물과 8m 규모 해치 애드벌룬은 ‘환상의 성’을 방불케 한다.지난 2일 방문한 DDP 행사장 곳곳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부모들의 카메라 셔터 소리로 가득했다. 서울디자인재단이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DDP 봄축제’가 1일 본격적인 막을 올리면서, 유모차를 끄는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길게 줄을 섰다.어울림광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