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운영..레드서클 캠페인도

영양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운영..레드서클 캠페인도

기사승인 2022-09-01 15:04:58
지역 주민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운영하는 영양군 보건소를 찾아 검진을 받고 있다. (영양군 제공) 2022.09.01
경북 영양군이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누구나 자신의 혈압, 혈당 등을 제대로 알고 예방 수칙을 실천하자는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하며, 해당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이상지질혈증 관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지역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알고 꾸준히 관리하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캠페인 기간 보건소는 로비에서 레드서클존을 운영해 기초건강검진(혈압, 혈당, 콜레스테롤)과 상담을 진행한다. 

또 스스로 혈관관리를 할 수 있는 언택트 건강챌린지, 영양별지기와 함께하는 혈압·혈당 인증샷 이벤트, 장날 전통시장 레드서클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여러 정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여진 영양군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평소 큰 증상이 없어 악화될 때까지 인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예방관리가 특히 중요하다”며 “30~40대는 흡연, 음주 등 건강위험요인이 타 연령보다 많은 만큼 젊더라도 적절한 관리·예방을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영양=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