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 진행 外키움증권‧KB증권 [쿡경제]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 진행 外키움증권‧KB증권 [쿡경제]

기사승인 2022-09-02 11:22:12

한국투자증권이 뱅키스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금융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제8기 고객 패널’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출시 3주년 기념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의 일환으로 ‘행운의 황금 2달러’ 10돈 최초 당첨자를 초청해 증정식을 가졌다.

한국투자증권 제공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거래 이벤트 진행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 가능한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이번 이벤트는 9월 한달 동안 뱅키스 위탁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해외주식 거래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10달러를 지급한다. 지급일로부터 30일 동안 해외주식을 매매할 때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며, 기간 경과 후 잔여 금액은 회수된다.

10월 31일까지는 해외주식 거래 시 온라인 매매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수수료 혜택은 해외주식 최초 거래 신청일로부터 2개월간 자동 적용되며, 신규 고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을 소액 거래해 온 고객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해외주식을 1원 이상 거래하면 이벤트 종료 후에도 소정의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0월 14일까지는 해외주식 지급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지정된 거래금액 이상 해외주식을 매매하면 매주 100명씩을 추첨해 엔비디아(NVDA), 애플(AAPL), 나이키(NKE) 등의 미국 주식을 1주씩 지급한다. 또 이벤트 동안 누적 거래금액이 5억원을 넘겨도 그 중 100명을 추첨해 ASML(ASML) 주식을 준다. 이번 이벤트는 뱅키스 계좌 보유 고객만 참여 가능하다.


키움증권, 하반기 ‘제8기 고객 패널’ 모집

키움증권은 금융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22년 하반기 ‘제8기 고객 패널’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객패널제도는 회사의 금융상품과 서비스 등에 대해 소비자보호 강화차원에서 서비스 이용 불편사항이나 개선 아이디어 등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는 소통 창구 역할로 금융소비자보호 및 다양한 고객의 소리(VOC)를 청취하고자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시행한다.

고객 패널은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패널 모집기간은 02일부터 23일까지다. 패널로 선정된 고객은 다음달부터 1개월 간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고객패널 전용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우수 제안을 한 고객중 총 7명에 대해(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 시상하며, 고객 패널로 선정돼 참여한 전원에게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고객패널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키움증권 소비자보호팀장은 “고객 관점에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도 개선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인 만큼 고객 패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KB증권 제공

KB증권, 글로벌원마켓 3주년 이벤트…‘행운의 황금 2달러’ 경품

KB증권은 글로벌원마켓 출시 3주년 기념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의 일환으로 ‘행운의 황금 2달러’ 10돈 최초 당첨자를 초청해 증정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증정식에는 KB증권 WM영업본부장인 윤만철 전무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당첨 주인공에게 축하 인사와 함께 경품을 전달했다.

행운의 황금 2달러 경품에 당첨된 고객은 “해외주식 투자에 입문하기 전 여러 증권사를 알아보던 중 KB증권의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면서 “환전수수료가 없고 사용이 편리해 가족은 물론 해외주식을 투자하는 지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했다”고 말했다.

KB증권은 지난 8월 5일부터 환전 없이 원화로 해외주식(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에 투자 할 수 있는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출시 3주년을 기념해 ‘황금깨비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신청만 해도 순금으로 만든 행운의 황금 2달러를 포함하여 해외 소수점주식, 해외주식 쿠폰 중 1개를 증정하는 100% 당첨 랜덤박스를 지급한다.

금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거래한 적이 없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신청시 글로벌원마켓 가입은 필수이며, 이벤트 기간 중 1인 1회 응모 가능하다.

KB증권이 2019년 출시한 ‘글로벌원마켓’은 업계 최초로 KB증권 자체 FX 시스템을 통해 환전처리가 이루어져, 매매 시 많게는 1% 내외로 부담하던 환전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비용으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또한, 해외주식시장은 우리나라 기준 야간 및 휴일 등 환전이 불가능한 때에 열릴 수 있는데, 이 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화 입금만으로 바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강점이다.

해외주식투자는 투자 결과 및 환율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KB증권 홈페이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에서 신청 가능하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