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최고 연 11% 금리 적금 출시 外 카카오뱅크 [쿡경제]

신한은행, 최고 연 11% 금리 적금 출시 外 카카오뱅크 [쿡경제]

기사승인 2022-09-02 11:18:05
신한은행이 hy(한국야쿠르트)와 제휴를 통해 최고금리 연 11%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카카오뱅크는 추석을 맞이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 ‘신한 플랫폼 적금(야쿠르트)’ 출시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한국야쿠르트와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신한 플랫폼 적금(야쿠르트)'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신한 플랫폼 적금(야쿠르트)'은 6개월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저축한도는 1000원 이상 30만원 이하이며 기본금리는 연 2.0%, 우대금리는 연 9.0%포인트를 적용해 최고금리는 연 11.0%이다.

가입기간은 9월 1일 부터 10월14일 까지 이며 선착순 5만좌 한도로 판매하고 영업점, 인터넷뱅킹, 신한 쏠(SOL)을 통해 가입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이 적금 가입 직전 3개월 이내 적금 미 보유 고객 연 1.0%포인트 ▲적금 만기 5영업일 전까지 hy(한국야쿠르트) 온라인 쇼핑몰 '프레딧'에서 20만원 이상 결제 시 연 8.0%포인트(단, 이 적금 가입 직전 3개월 이내 프레딧 결제 이력 없는 고객)를 제공한다.

또한 '신한 플랫폼 적금(야쿠르트)' 출시를 기념해 9월 16일까지 해당 적금에 가입한 고객 대상 중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프레딧'에서 유제품,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 구입 시 사용 가능한 5천원 쿠폰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온라인쇼핑 플랫폼 간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에 발맞춰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은행’을 만들기 위해 이종 업종간 제휴를 통해 다양한 플랫폼 적금 상품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추석맞이 럭키드로우 시즌2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엔 다함께 럭키드로우 시즌2’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연휴 전 주인 2일 오전 10시부터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까지 11일 간 진행되며, 카카오뱅크 계좌 보유 고객뿐 아니라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내 신용정보’, ‘모임통장의 모임원’ 등 이용 중인 서비스가 있는 고객, mini 고객도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행사 기간 내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 접속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만 누르면 된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다음날 ‘카카오톡 선물하기’ 쿠폰으로 경품이 전달되며, 당첨되지 않았더라도 당첨될 때까지 이벤트 기간 내 매일 1회 응모가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추석에도 219만  명(중복 포함)이 응모하는 등 ‘추석엔 다함께 럭키드로우 시즌1’ 이벤트로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올해 역시 ‘추석엔 다함께 럭키드로우 시즌2’를 통해 호텔 식사권 등 다양하고 풍성한 선물로 고객들에게 추석 인사를 전할 계획이다.

선물로는 ▲웨스틴 조선 서울 루브리카 2인 식사권 (총 10명) ▲농협 한우 1등급 등심+안심 구이 세트(총 500명) ▲아웃백 상품권 5만 원(총 1,000명) ▲요기요 상품권 3만 원(총 1,000명) ▲스타벅스 쿠폰(총 2만 명) ▲까르보불닭볶음면 (총 2만 명) ▲바나나맛우유(총 3만 명) 등을 마련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추석엔 다함께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지난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선물을 준비한 만큼 이벤트에 참여해 경품도 받고, 풍요로운 추석 연휴를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조계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