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인문가치포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려

21세기 인문가치포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려

기사승인 2022-09-05 09:58:56
안동시청 전경. (안동시 제공) 2022.09.05
유네스코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오는 9월 21~23일까지 경북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유교적 가치에서 현대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문가치를 모색하기 위해 2014년부터 열린 해당 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시민의 만남을 통해 다양한 주제를 다뤘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올해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의 주제를 ‘대전환, 그 너머의 세상·인류를 위한 질문’으로 정했다. 코로나 19 이후 사회전반에 닥친 급격한 변화 속에서 삶의 해답을 찾는 고민과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개막식은 김황식 전 국무총리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시상식과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일반 시민은 쉽게 공유세션, 시민과 전문가 구현 및 모색세션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 자유롭게 참가해 행복한 세상,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고민을 공유할 수 있다.

제9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세션별 인원 마감 시까지 가능하다. (현장 등록도 가능)

남경현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안동국제컨벤션센터의 첫 개장 포럼인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대전환의 시대에 인간다운 삶과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민을 가진 시민들에게 가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