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ESG 창업 해커톤 참가자 모집

여수광양항만공사, ESG 창업 해커톤 참가자 모집

아이디어 발굴, 사업화지원 및 판로지원 등 3개 부문 모집

기사승인 2022-09-13 17:14:49
광양항 전경 (사진=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여수광양, 부산, 인천, 울산 4개 항만공사가 공동으로 ‘제4회 4개 항만공사 ESG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ESG 창업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은 해운, 항만, 물류 등 관련 분야에 ESG 개념을 접목해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행사이다.

참가자들이 팀 단위로 모여 관련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대면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만큼 행사장 내 주요 시설에 대한 코로나19 방역과 예방 물품을 철저히 준비해 진행될 예정이다.

ESG, 탄소중립, 지역균형 발전, 혁신성장, 4차 산업 등의 주제에 맞는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참가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접수는 10월 11일(화)까지 약 1개월 동안 이메일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서류 심사를 거쳐 12개팀(아이디어발굴 4팀, 사업화지원 4팀, 판로지원 4팀)을 선발 후 워크숍, 교육, 멘토링을 통해 각 참가팀의 아이디어 및 기업활동(IR) 내용을 구체화하게 된다.

구체화된 아이디어는 울산에서 개최되는 해커톤 본선에서 발표를 통해 수상 4개팀을 최종 선정해 총 상금 500만원이 지원한다.

또한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는 4개 항만공사와 협의를 통해 테스트베드 지원, 판로지원 등 후속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광양=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