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마무리..총 25건 안건 심사

안동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마무리..총 25건 안건 심사

기사승인 2022-10-21 10:49:29
안동시의회 본회의장 전경. (안동시의회 제공) 2022.10.21
경북 안동시의회가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한 제237회 임시회를 21일 오후 제4차 본회의를 연 뒤 마무리한다.

이번 임시회는 조례안 7건, 동의안 8건, 출연금 지원계획안 9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승인의 건을 포함한 총 25건의 각종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의원발의 조례안은 1건으로 ▲ 안동시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노인 보호에 관한 조례안(김정림, 김경도, 임태섭, 손광영, 김호석, 김순중 의원 공동발의)이 원안가결됐다. 

안동시장이 제출한 안건 중 ▲ 안동시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됐고 ▲ 안동형 노인일자리사업 및 노인일자리 지원기관 추가지정 민간위탁 동의안은 부결됐다. 또 안동시 행정구역 통합추진 지원 조례안은 심사 끝에 보류됐다.

시정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질문과 답변도 이어졌다. 정복순 의원은 청소년 문화·힐링공간 조성 사업, 청년창업 지원 사업 관련 등에 대해 안동시의 적극행정을 요구했으며, 안유안 의원은 송현사단-안기 간 우회도로 혹은 차로 확장에 대한 제안과 안기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 진행과 관련된 사안 등을 질의했다.

우창하 의원은 고향사랑기부금 제도 시행과 관련해 안동시의 추진계획과 제도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에 대해 물었고 임태섭 의원은 친수공간 조성 검토결과와 수상 에코 콤플렉스 조성 관련 추진계획 등 문화관광과 관련된 대한 질문을 했다.

김순중 의원은 시장과의 일문일답을 통해 도청이전신도시 건설과 주민들의 건강권 관련 시설에 대한 개선방안 등을 질의했다.

앞서 임시회 일정 첫날 김경도 의원(도심전선 지중화 사업과 도시미관 개선에 대하여)이, 제3차 본회의 개의에 앞서서는 손광영 의원(안동시 사회지표조사의 개선방안)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현안사항과 문제점에 대해 집행부의 개선대책 마련을 촉구한 바 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