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연 6.5% 금리 정기예금 특판 外 케이뱅크·신한카드 [쿡경제]

OK저축은행, 연 6.5% 금리 정기예금 특판 外 케이뱅크·신한카드 [쿡경제]

기사승인 2022-10-28 10:05:30

OK저축은행이 연 6.5% 금리의 정기예금 특판을 진행한다. 케이뱅크가 채용연계 인턴을 모집한다. 신한카드의 앱 신한플레이가 ‘IDEA 2022’ 본상을 수상했다.

OK저축은행, 연 6.5% 금리 정기예금 특판

OK저축은행이 주요 정기예금 상품 특별 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특별 판매가 진행되는 상품은 ▲OK정기예금 ▲OK안심정기예금으로, 두 상품 모두 연 6.5%(세전)에 달하는 특판 금리가 적용된다.

OK정기예금은 고정금리가 적용돼 여유자금을 일정기간 동안 운용하기에 적합한 상품이며 OK안심정기예금은 만기는 3년이지만 1년만 되어도 중도해지 손해 없이 정상이율로 해지할 수 있어 중단기 목돈 마련에 유용하다.

두 상품 모두 가입금액은 10만원 이상이며, 개인과 법인 모두 가입 가능하다. 특판 금리는 영업점은 물론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OK저축은행, SB톡톡 플러스)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정기예금 특판은 한도 소진 시 별도 공지 후 판매가 종료될 방침이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금리 인상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OK저축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분들께 더 높은 금리 혜택을 제공하고자 주요 정기예금 상품 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OK저축은행은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과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뱅크, 두 자릿수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케이뱅크는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데이터 ▲마케팅 ▲기술(IT) ▲리스크 ▲재무·회계 ▲지원직군·컴플라이언스 등 총 6개 분야다. 15개 포지션을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한다. 인턴 기간은 3개월이다. 실습비는  월 300만원이다.

케이뱅크는 인턴 기간 비즈니스 교육, 은행 기초교육, 그룹 프로젝트, 우수 선배 직원과의 일대 일 밀착 멘토링 등 프로그램도 실시할 예정이다.

채용 절차는 전 과정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전형은 ‘서류접수-인성검사-인터뷰’로 세 단계로 이뤄진다. 단, 기술 분야는 코딩테스트, 데이터 분야 등 일부 직무는 사전 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서류 접수는 11월 9일까지 받는다. 합격자 최종 발표는 12월 내 개별 안내된다.

아울러 케이뱅크는 모집 분야의 세부 직무 등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을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두 차례 운영키로 했다. 서류 접수 기간 중 매주 금요일인 10월 28일과 11월 4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사 담당자가 직접 답변한다.

모집 대상은 기 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 예정자이며, 석사 및 2년 미만 경력자도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내년 1월 3일(예정)부터 3개월간 풀타임 인턴십 과정을 완료하고 별도 정규 전환 심사를 통과하면 내년 4월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장민 케이뱅크 경영기획본부장은 “케이뱅크가 지난 5년간 혁신과 포용 금융을 실천하면서 금융 산업의 메기 역할을 해왔다”며 “금융 혁신을 함께할 우수한 인재들이 케이뱅크에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IDEA 2022’ 본상 수상

신한카드는 자사 금융 앱 ‘신한플레이(신한pLay)’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IDEA 2022에서 서비스디자인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결제·송금·자산관리·상품추천 등의 금융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생활콘텐츠를 아울러 유려한 디자인과 고객친화적인 UI·UX로 구현해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인 협회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신한플레이는 지난 5월 ‘iF 디자인 어워드 2022’에서 서비스 디자인 금융앱 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디자인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연이어 인정받는 쾌거를 이뤄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플레이가 쉽고 편리한 라이프앤파이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는 점을 세계적으로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차별화된 디지털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