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공급 업체 공개 모집 

영주시, 고향사랑기부제 공급 업체 공개 모집 

기사승인 2022-11-28 10:23:57
영주시청 전경. (영주시 제공) 2022.11.28
경북 영주시가 내년 1월 시행하는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해 공급 업체를 공개 모집 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최근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 업체 공개 모집 공고를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모집 대상 품목은 농·축·임산물, 가공식품, 제조품 등에 총 23가지 품목이며, 참가 희망 업체는 1개 품목에 대해서만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서류 접수는 오는 12월 6~7일까지 세무과 세입관리팀으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모에 참여한 업체를 평가해 12월 중순까지 공급업체를 최종 선정한 뒤, 공급업체 교육을 하고 고향사랑e음(고향사랑기부 종합정보시스템)에 답례품을 등록하는 등 올해 말까지 제도 시행 준비를 완료할 방침이다.

최대열 영주시 세무과장은 “이번 답례품 공급업체 공모에 역량 있는 지역의 생산자 및 공급자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제도의 안착과 답례품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사전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년 1월 전국 동시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는 해당 지자체에 주소를 두고 있지 않은 개인이 그 지자체에 기부(개인당 연간 500만 원 한도)하면 세액 공제(기부액의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 공제. 10만 원 초과시 초과분에 대하여 16.5% 추가 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영주=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