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8일 (수)
이주호 교육부장관 “학교 수업에 인공지능 적극 활용”

이주호 교육부장관 “학교 수업에 인공지능 적극 활용”

기사승인 2022-12-27 21:54:27
27일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오른쪽)이 미래교육을 위한 강원 교육 현장을 방문했다. (도교육청 제공)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7일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미래교육을 위한 강원 교육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 장관은 AI선도학교인 춘천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를 방문해 지능형 과학실, 스마트 교실 구축 사업의 진행 과정을 듣고 KDB 모형 적용을 통한 학생 참여형 수업을 참관했다.

이 장관은 “앞으로 인공지능을 학교 수업에 적극 활용해 학생 개별 맞춤형 학습을 돕겠다”며 “학생의 창의적·비판적 사고를 키우는 학습 조력자로서 교육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교사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신 교육감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작은 학교수가 증가하고 있는 강원도에서는 학생 개개인을 소중히 여기는 학생 맞춤형 교육이 중요한 과제다”라며 “이를 위해 선도적으로 AI 튜터링 학습 플랫폼 구축과 소양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춘천=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물 건너간 단일화…이준석 “한번도 생각해본 적 없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28일 “단일화는 애초 염두에 둔 바 없다”고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이 후보는 이날 여의도공원 유세 후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와 단일화가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자 이같이 답하면서 “대통령이 된다면 책임 있는 정치를 하겠다”고 말했다.이 후보는 이날 SBS 라디오·TV조선 유튜브에서도 ‘단일화는 물 건너간 것인가’라는 질문에 “한번도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