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

기사승인 2023-01-23 11:30:12
블루 아카이브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넥슨게임즈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넥슨의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을 제작한다고 밝혔다.
 
넥슨게임즈는 22일 진행된 일본 서비스 2주년 기념 생방송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하면서 공식 사이트와 티저 이미지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이미지에는 파란 하늘과 바다 배경에 게임 속 인기 캐릭터인 ‘아로나’의 모습이 담겨, 청아하고 청량한 블루 아카이브 원작의 감성을 전달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가 특징인 게임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높았는데, 결국 최대 규모의 일본 애니메이션 시장에 진출, 인기 IP(지식재산)로서의 가치를 보여줬다. 넥슨게임즈는 IP 원작사로서 TV 애니메이션 감수를 담당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PD는 “이번 TV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배급사 선정과 유통채널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지난 2021년 2월 일본, 11월에 한국 및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서브컬처 게임이다. 한국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일본 애플 앱스토어과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최고매출 순위 2, 3위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문대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