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호 신임 목포시의료원장 임명

최형호 신임 목포시의료원장 임명

기사승인 2023-02-27 13:54:12
박홍률(왼쪽) 목포시장이 최형호 신임 목포시의료원장에게 임명장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 목포시
신임 목포시의료원장으로 최형호 광주 수완행복한요양병원 진료원장이 27일 임명됐다.

목포시의료원장은 공모 절차와 임원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추천됐으며 임용권자인 전남 목포시장이 임명, 3월 1일부터 3년간 임기를 시작한다.

최 원장은 1953년생으로 조선대학교 의학과를 졸업 후 원광대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조선대 의학과, 가정의학과, 흉부외과 교수로 재직한 후 의과대학장, 종합건강증진센터장을 역임했다.

또한 난치성 심장질환자들을 위한 개흉술과 심장 수술을 성공시켰고, 각종 의료 논문 저술은 물론, 후진양성과 원활한 의료 행정을 펼쳐왔다. 

교수 정년 후 현재까지 수완행복한요양병원 진료원장으로 재직 중이며, 39년간 최일선 의료현장에서 환자를 돌본 전문 의료인이다. 

시는 신임 최형호 원장이 의료인으로서의 전문성과 원활한 행정 능력 등을 두루 겸비해 목포시 공공의료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목포시의료원은 1897년 개항과 동시에 공립병원으로 개원한 이래 120여 년의 유구한 세월 동안 전남 서남권 유일의 공공병원으로서 지역사회 건강 불평등 해소에 공헌하고 있다.

목포=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