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일자리 특강, 14일 유튜브 첫방

서울시 청년 일자리 특강, 14일 유튜브 첫방

‘강민혁 채널’서 총 10회...매월 다양한 채용정보 제공

기사승인 2023-03-13 13:02:22

기업 채용 시기에 맞춰 취업 준비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특별강좌가 마련된다.

서울시는 3월부터 채용시기와 취업준비생들의 수요에 맞춰 ‘취업 라이브 특강’을 올해부터는 매월 둘째 주 화요일 밤 9시에 취업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첫 특강은 14일이다. 채용시기 및 청년수요에 맞춰 매월 다양한 주제로 총 10회의 특강이 마련된다.

주요 일정을 살펴보면, 첫 특강에서는 대기업 채용 담당자(기아(주) HR 매니저)가 출연해 ’23년 상반기 공채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 고민을 듣고, 입직 1~2년차 선배가 알려주는 입사후기 및 합격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한다. 

4월에는「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참여자 모집 시기에 맞춰, 다양한 지원자들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소개한다. 올해 청년인턴 직무캠프에는 테슬라 코리아, 한국펩시콜라 등 글로벌 기업 외에도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유엔협회 세계연맹 서울사무국 등 국제기구 분야가 새롭게 신설된다.

8월에는 서울시 지원사업인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하반기 모집 과정을 소개하고, 참여자 모집 일정 등을 안내한다. 특히 청년취업사관학교 수료 후 취업한 선배를 초청해, 청년취업사관학교의 특징과 혜택 등 취업준비 과정 등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밖에 다양한 기업정보를 제공하고자 외국계·중견기업 탐색(10월), 청년 관심도가 높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신사업 분야 직무 정보 제공(11월)하고, 2024년 채용전망 및 미리보는 업종별 채용동향(12월)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진행할 계획이다. 

송호재 서울시 경제일자리기획관은 “청년구직자의 비대면 취업지원을 위해 시작한 취업 라이브특강은 직접 만나기 어려운 현직자들에게 직접 정보를 듣고,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되어 청년들의 큰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시기별, 직무별 필요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청년활력소 등 서울시 광역 일자리카페 등 접근성 높은 취업정보제공 거점을 통해 다각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는 청년 구직자 대상 상시 취업지원을 위해 서울시 광역일자리카페 10개소에서 청년 맞춤 취업 지원서비스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ktae9@kukinews.com
김태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