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지역사랑상품권 판매…10% 할인 외 [군위소식]

군위군, 지역사랑상품권 판매…10% 할인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3-03-17 15:45:25
군위군청. (군위군 제공) 2023.03.17

경북 군위군은 오는 20일부터 군위사랑상품권 2차 할인판매행사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전국적으로 지역사랑상품권 할인판매가 축소되고 있는 추세이나,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10% 할인행사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1차 판매행사에서 구매한도는 월 100만 원, 보유한도는 최대 200만 원이었으나, 2차 판매행사부터는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구매한도 월 70만원, 보유한도 최대 150만 원으로 축소됐다.

오는 7월 1일자로 군위군이 대구시로 편입됨에 따라 군위사랑상품권은 6월 20일까지만 판매 되며, 유효기간인 5년 동안은 군위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진열 군수는 “군위사랑상품권 할인판매행사가 소상공인 매출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상품권 이용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17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공무원 등 15명과 함께 ‘산불예방 현장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군위군 제공) 2023.03.17

김진열 군수, 산불예방 현장릴레이 챌린지 참여

김진열 군위군수는 17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공무원 등 15명과 함께 ‘산불예방 현장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챌린지는 지속되는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산불 발생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어 군민들에게 적극적인 산불예방 홍보를 위해 시행하고 있으며, 경북도청을 중심으로 23개 시‧군이 연속해서 산불방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산불 위험이 높은 지역·시간대에 감시활동을 강화하고, 군민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해 산불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는 등 산불 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 (군위군 제공) 2023.03.17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 선정

군위문화관광재단은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공공도서관에 문인이 상주하며 지역 주민 또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채용을 통해 문인의 일자리 및 안정적 창작 여건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에따라 삼국유사 작은 도서관은 사업을 함께 이끌어 갈 상주작가를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상주작가 지원 자격은 현재 창작활동을 하는 문인(등단 3년 이상)으로 개인 작품집 1권 이상의 발간 실적이 있고, 각종 문학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경험이 있는 작가이다. 

상주작가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3월 중 군위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