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지난 15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발전을 도모하는 동아리 학생들을 위한 장학수여 시상식을 개최하고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호전 제과제빵과 동아리는 오븐브레이크, A ROMA, 달보드레, ABC대회동아리 총 4개의 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또한 제과제빵과 초콜릿 공예 등 다양한 활동과 대회동아리를 통해 국내외 대회에 출전하고 경험과 입상 이력을 쌓고 있다. 특히 대회동아리는 교수들의 대회준비 지원이 이뤄지며 코칭과 피드백을 통해 기술, 경험적으로 성장하게 된다.
이 외에도 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은 이타마에, 취향각, KCDA 등 조리전공 동아리 와인서치, 커피나무 등의 식음료 동아리들이 활성화되어 있다. 이러한 전공관련 동아리들은 전공 학생이 아니어도 자유롭게 가입해 활동할 수 있다. 이는 새로운 영역에 대한 경험과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한다.
한호전 관계자는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제과제빵과 외에도 호텔외식조리, 호텔관광경영,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 등 다양한 과정들이 운영되고 있다. 동아리 역시 각 전공별로 연관된 동아리들이 활발한 활동을 통해 커리큘럼 외에 개인 능력 향상과 선후배 간의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의 동아리는 전공 관련 외에도 댄스, 노래, 봉사, 기독교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가능하다.
한호전은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실습위주의 커리큘럼을 통해 기술 중심의 교육으로 전문 파티시에 양성하는 제과제빵대학교로 알려져 있다. 학생들은 전공 특성화 실습실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호텔이나 대기업 프랜차이즈, 윈도우 베이커리 등 다양한 곳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제과제빵·소믈리에학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따르는 학력을 갖춘 수험생들이 지원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